티스토리 뷰

다양한 앞머리 종류.

나는 어떤 앞머리가 잘어울릴까?


머리의 변화를 주고 싶은데 단발로 자르기는 너무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염색을 하기엔 머릿결이 너무 상하거나 뿌리염색을 매번 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래서 스타일의 변화는 확실하지만 부담은 적은 앞머리를 잘라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앞머리도 다양한 종류의 스타일이 있어요. 양과 길이에 따라 가지각색의 헤어스타일로 연출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앞머리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1. 시스루뱅



많은 여성분들이 연출하고 있는 시스루뱅 앞머리에요. 이 앞머리는 이마가 좁은분들도 충분히 잘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어요. 숱을 많이 내지 않아서 이마가 대부분 드러나기 때문에 좁아보이거나 답답해보이지 않아요. 얼마나 시스루하게 잘랐는지에 따라 있는듯 없는듯 자연스럽게 연출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앞머리중 하나에요. 


이 시스루뱅은 무겁지가 않아서 평소 앞머리를 내리고 다니다가도 머리말리실때 자연스럽게 넘겨 말려주면 앞머리없이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어요. 





2. 퍼피뱅



꼬불꼬불 강아지를 떠울리게 하는 귀여운 앞머리 스타일이죠. 쌈마이웨이의 배우 김지원씨와 치즈인더트랩의 배우 김고은씨가 퍼피뱅을 하고 나와 더욱 인기를 끌었던 앞머리에요. 특히나 이 스타일은 꼬불꼬불한 히피펌과도 찰떡 세트로 연출하기도 한답니다. 


퍼피뱅은 약간 짧은듯한 길이에 이마가 거의 가려질 정도의 숱에 볼륨감 넘치는 웨이브가 들어간 스타일로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를 주는 머리에요. 






3. 처피뱅



처피뱅도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 매력적인 앞머리중 하나죠. 짧막하고 개성있는 앞머리로 퍼피뱅과 비슷해요. 처피는 고르지 못하다는 뜻의 영어 단어로 짧게 자른듯한 머리에 앞머리 끝이 삐뚤빼뚤 고르지 않는것이 특징이에요. 처피뱅은 얼굴형이 길고좁은 사람들, 이마가 넓은 사람들에게 단점을 커버 해줄 수 있어서 더욱 잘 어울린답니다. 하지만 광대가 발달된 얼굴형, 둥근 얼굴형이라면 단점을 오히려 부각시키기 때문에 처피뱅은 피하시는게 좋아요!


개성있는 헤어스타일을 원한다면 처피뱅으로 귀엽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4. 풀뱅



풀뱅은 말그대로 꽉 채워진 앞머리에요. 이마를 모두 가려주는 스타일로 굉장히 무겁게 연출한 헤어스타일이랍니다. 과거 가장 많이 유행했던 앞머리 스타일로 눈썹라인 정도의 길이감으로 꽉꽉 숱을 많이 내어 잘라준 앞머리죠. 요즘엔 많이 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풀뱅을 하게 되면 이목구비가 좀더 뚜렷하게 보이는 장점이 있어요. 


요즘엔 이렇게 가득 매운 앞머리 보다는 8~90% 채워주는 뱅을 좀 더 많이 하는 편이죠. 하지만 풀뱅이라고 모두 촌스러운건 아니죠! 풀뱅도 나머지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연출하는지에 따라 개성있는 앞머리로 연출 할 수 있어요. 





5. 어니언뱅



어니언뱅 대표적인 연예인은 바로 레드벨벳의 아이린. 마치 잔머리처럼 느껴지는 이 앞머리는 복고스럽기도 하네요. 

양파뿌리를 닮아 어니언뱅이라고 한다고 하는데 앞머리가 있는건지 없는건지 잔머리인건지 앞머리인건지 할정도로 숱을 거의 내지 않은 앞머리 스타일이네요. 앞머리 자르기 겁난다면 이런 앞머리는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