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ord 'Bronco'

 

1996년 단종되었던 브롱코가 25년만에 새롭게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출시된 포드의 브롱코는 2도어, 4도어, 스포츠 이렇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스포츠를 제외하고도 사전구매 예약이 15만건에 달한다고 하네요. 25년의 기다림 때문인지 벌써부터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고 있어요. 포드 측에서도 생각보다 많은 예약건수로 인해 연간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고해요.

 

 

 

브롱코 트림 및 가격

브롱코는 총 7개의 트림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베이스, 빅밴드, 블랙다이아몬드, 아우터뱅크, 와일드트랙, 배드랜드 그리고 이미완판된 퍼스트에디션까지. 각 트림의 가격을 말씀드릴게요. 포드 홈페이지에 공시되어있는 트림별 가격은 2도어 기준으로

 

베이스 : $28,500 / 빅벤드 : $33,385 / 블랙다이아몬드 : $36,050 / 아우터뱅크 : $38,955/ 배드랜드 : $42,095 / 와일드트랙 : $48,875 / 퍼스트에디션 : $59,305

 

 

 

브롱코 외형 디자인 및 특징

총 10가지로 꽤 많은 색상이 있네요. 저는 브롱코 감성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는 오렌지 색상과 연한 민트색상이라고 해야하나요 하늘색같은 그 두개의 컬러가 너무 예뻐보이네요. 흔하지 않아 더욱 매력적인 색깔이 아닌가 싶어요.

 

 

 

 

[서스펜션 및 스태빌라이저 바 분리]

 

[전자식 잠금 전방 및 후방 차축]

각 차축의 휠을 잠가 트랙션을 최적화하고 상황에 따라 오프로드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켜준다고해요.

 

[비드락 휠이 장착된 세그먼트 최초의 35인치 타이어]

모든 트림에서 적용된 비드락 휠의 모습이에요. 

 

[배쉬 플레이트]

배쉬 플레이트는 거친 오프로드 지형에서 차체 하부를 보호해줘요.

 

[이동식 루프]

또하나의 특별한 점 사진과 같이 탑부분 전체를 제거할 수 있어요. 이렇게 시원하게 탈착이 가능하다니 신기하네요.

 

[탈착식 도어]

가볍고 쉽게 도어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떼어낸 도어는 기내에 쉽게 보관할 수 있다고하는데 국내에서는 위..위험해서 이렇게 달릴만한 곳이 없겠지만 이런 기능도 있다고 해요.

 

[슬라이드 아웃 테일 게이트]

차박하기 너무 좋은 기능이죠. 트렁크에 짐이 꽉 차 있어도 상관없이 트렁크 바닥 아래부분에 여분의 테이블이 숨겨져 있네요! 없어도 상관없지만 있으면 너무 유용하게 쓰일 기능이에요!

 

이 밖에 포드 브롱코는 이런 악세사리를 200개 이상 제공할 예정이라고 해요. 구매자들이 각자의 개성에 맞춰 자신만의 차를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특히 대시보드에 레일이 있어서 고프로 카메라나 네비게이션, 휴대폰같은 장치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고해요. 

 

 

 

브롱코 실내 디자인

[운전석]

넓은 대시보드와 심플한 송풍구가 참 깔끔한 느낌을 주네요. 뚝 떨어지는 디자인에 브롱코의 로고가 단조롭게 새겨져있는 디자인이 더욱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실내좌석]

클래식간 디자인의 실내모습이에요. 배색의 시트가 참 매력적이네요. 4도어의 뒷자리 좌석은 팔꿈치쪽 공간이 넉넉하게 되어있다고해요. 시트는 가죽, 천, 비닐시트 등 선택할 수 있어요.

 

[오프로드 히어로 스위치 팩]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인보드 상단에 위치해 있는데요. 버튼을 누르면 시리즈에 따라서 스태빌라이저 바 분리, 전방 및 후방 자동 잠금 장치, 트레일 턴 어시스트, 전자 안정성 제어 및 비상등 등 6개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배수구]

바닥은 물청소를 살 수 있는 소재로 되어 있을 뿐 아니라 물빠짐 배수구까지 있어서 캠핑, 차박 등 모래와 흙이 많이 묻을 수 있는 곳을 갔다와도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작은 부분이지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 될 듯하네요!

 

 

 

 

 

 

 

 

 

브롱코 국내 출시일

브롱코는 내년 2021년 상반기에 공식으로 출시된 예정이라고해요. 2021년의 봄이면 국내에서도 브롱코를 볼 수 있겠네요!

 

이렇게 포드의 브롱코를 살펴보았는데요. 오프로드 차량으로 국내에서 인기있는 랭글러와 견줄 모델인 만큼 국내 출시가 기대되네요. 국내에서 오프로드 드라이빙을 할 일이 있진않겠지만 너무나도 관심이 가네요. 앞으로도 브롱코의 새로운 소식들 꾸준히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국내 출시를 누구보다 기다리고 있는 1인입니다. 

 

 

 

 

댓글